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분석] 아남전자 :: 하만관련주


아남전자는 70~80년대만 해도 제법 유명한 전자 회사였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아남전자라는 회사명을 생활속에서 접하기가 조금 힘든 기업이 되었네요.

옛날 브라운관TV시절만 해도 프로미엄 브랜드 느낌을 가지고 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지금은 오디오 
최근 주가 상승으로 관심도가 어느 때보다 높아 진 상태입니다.
주식 관련 매체에서도 잘 접하기가 힘든 회사명 이었는데, 최근에는 자주 언급이 되고 있습니다.




■ 기업개요


-동사는 세계유수의 AV기업과 비즈니스를 통한 세계적인 Audio 전문기업으로서 디지털 영상기기와 연계된 첨단 고부가가치 컨버전스 가전제품 등을 생산하며 의료기기 사업분야도 Solution을 제공 중
-수출의존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Home Audio 산업은 국내보다는 국외의 시장상황에 영향을 많이 받고 있음
-Harman Kardon, Denon, Yamaha, Teac, NAD 등 세계 유명 바이어들로부터 AV기기 등을 수주 받아 중국에 소재한 현지 법인 공장을 이용하여 제품을 생산 수출하고 있음
-의료기기사업에서도 자체 연구개발, 제조 및 영업시스템을 통해 의료기기/산업/가전용 Power Solution을 제공하고 있음
-매출구성은 AUDIO 96.37%, 기타(임대,의료기기 등) 2.13%, 부품 등 1.50%으로 구성

■ 차트분석



최근 1개월 사이에 주가가 3배가 올랐습니다.
2월 16일 주가가 1,210원이고 오늘(3월 17일)주가가 2,995원이니 3배 조금 못 미치게 오른 상태입니다.
엄청난 급등 입니다.

차트상으로 봤을때는 추사는 이쁘게 형성이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너무 가파르네요.
급등주에서 이격도가 중요하지는 않겠지만, 20일 이동평균선과 이격도가 상당합니다.

거래량을 보면 주가가 오르기 시작 하는 시점에 20배가 넘는 거래량이 터지면서 기존과는 비교가 안되는 거래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주가는 오르고 있으나, 거래량은 꾸준히 줄어드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300%가 올랐으면 오를 만큼 오른 느낌입니다.
오늘 주가는 2,995원 이고, 3,000원선을 넘어 선다면 조금 더 상승할 여력은 있다고 봅니다. 

이런 급등주는 예측을 하기는 힘든 종목입니다. 
3,000원선을 넘어서면 조금 더 상승을 내다봐도 되겠으나, 너무 높게 보기에는 리스크도 크다고 생각 됩니다.
투자를 한다면 거래량을 살피면서 보시기를 권합니다.


■ 실적분석



아남전자는 실적면에서는 좋은 방향을 보이고 있는 기업입니다.
증가폭은 크지 않으나 꾸준히 개선되고 있습니다.

특히 2014년~2015년 경우는 영업이익 적자를 냈으나, 작년에는 영업이익 49억으로 흑자전환을 했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전년도(2106년)에 49억 영업이익을 낸것은 분명 긍정적이기는 하나, 최근 주가 변화와 비교하면 큰 의미가 없는 수치이기도 합니다.
겨우 영업이익 49억으로 주가 300%급등을 설명 할 수는 없기 때문이겠죠.

어쨌든 적자보다는 흑자가 나으니 나쁘지는 않구나 정도로 생각하면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 하만인수 관련주


아남전자의 경우는 '삼성 하만 인수 관련주' 포스팅을 하면서 언급이 되었던 업체입니다.
최근 주가상승에 이유는 '삼성 하만 인수 관련주'로 강력하게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라고 봐야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삼성관련주로 묶이면 2~3배 오르는 경우는 흔한 일이라서 크게 놀라운 일은 아닙니다.
특히, 아남전자 처럼 투자자들 관심도에서 많이 멀었던 회사의 경우는 탄력을 더욱 많이 받는 것도 당연한 일이겠죠.



이전 포스팅에서도 하만관련주들을 몇개 예로 들었지만 가장 직접적인 관련도가 있는 기업은 아남전자 입니다.
대부분 간접적인 영향인 반면, 아남전자는 하만에 직접 납품을 하고 있는 기업이라는 점이 무척 중요하겠습니다.

삼성은 하만을 통해서 전장사업에 본격 뛰어들 생각이고, 하만은 점점 영역을 강화 및 넓혀 갈 것 입니다.
그럼 자연스럽게 하만에 ODM을 비롯해 OEM까지 하고 있는 아남전자는 수혜를 받는 것은 분명 합니다.

이번 갤럭시S8에는 하만사 브랜드 하만카돈 스피커를 장착한다고 해서 갤럭시테마주로 묶여있기도 합니다.

현재의 주사 상승은 분명 근거가 있는 상승이며, 차트도 괜찮은 모양새로 상승한 만큼 현재 까지의 주가는 무리가 없다고 봅니다.
하지만 PER이 70배에 가깝고, 최근 300%주가가 오른 점 등을 생각하면, 앞으로 큰 상승을 기대하기 보다는 단기적 관점에서 살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 후 조금은 구체적인 하만 영향력을 확인 하고, 판단 해야 된다고 봅니다.
분명 큰 수혜주이기는 하나 그 규모가 어느 정도로 받게 될지는 현재 정확한 판단을 하기는 힘든 상태라고 봅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주가는 기대감을 먹고 자란다는 점에서 실체가 명확하지 않을 때가 기회 일수도 있겠습니다.



[주식] 삼성전자 하만 인수 수혜주? :: 아남전자 상한가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