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통돌이세탁기 청소 방법 :: 간단 셀프세탁기청소

세탁기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세탁조가 너무 더러워 집니다.
청소를 제때 해주지 않으면 세균이 무척 많이 생긴다고 하네요.



세탁기 청소 업체가 있지만 매번 청소 업체를 부를 수도 없는 노릇이구요.
간단한 셀프세탁기 청소 방법에 대해 공유 해봅니다.


우선 동네 마트에서 '세탁조 세정세'를 구매합니다.
저는 집앞 홈플러스슈퍼에 갔더니 있더군요.
1개가 1회 사용분이고, 드럼식, 통돌이 공용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세탁기에 '통세척' 모드가 있으면 이것을 통세척 모드로 해주시구요. 
통세척 모드가 없으면 일반모드에서 물 수위를 가장 높게 해주시고, 세탁 시간을 최대한 길게 해주세요.

구매한 '세탁조 세정세' 한통을 세탁조에 넣어 주고, 세탁을 시작 합니다.
온수로 해야지 좀더 청소가 잘 되는 느낌이 있는데, 냉수도 크게 상관은 없다고 하네요.
그리고 온수를 같이 해주면 조금 이라도 더 청소가 되는 느낌입니다.


저는 냉수, 온수 합쳐서 하고, 통세척 모드로 세탁을 시작 했습니다.


여기까지 하면 끝입니다. ㅎㅎ
무척 간단하죠? 2~3개월에 한번씩은 해주면 확실히 좋습니다.
매번 세탁기 청소 업체 불러서 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힘들기 때문에 중간중간 이렇게 셀프세탁기 청소를 해줍니다.


통돌이 세탁기 청소 완료 결과 입니다.
안쪽은 무척 깔끔해졌죠?
간단하게 셀프세탁기 청소만 수시로 해줘도 세탁기를 깨끗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통돌이세탁이 청소 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