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USB로 옮기기

인터넷 뱅킹이나 온라인 구매 결제등에서 공인인증서는 꼭 필요한 항목입니다.
공인인증서 관리를 잘 못하면 여러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철저하게 관리를 하셔야 합니다.
학생이라는 학교에서 직장인이라면 회사에서 인터넷 뱅킹등을 이용하게 됩니다.
그럴때 공인인증서를 PC에 저장 하기 보다는 USB에 저장을 하고 휴대를 한다면 보안관리에 훨씬 도움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인인증서 USB로 옮기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잘 모르는 분들은 어렵게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생각보다 무척 간단하게 USB공인인증서 옮기기가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USB로 옮기기는 여러 방법이 있지만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본인이 주거래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 합니다.
저는 '하나은행'으로 테스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 은행이 메뉴위치를 제외하고 비슷하기 때문에 타은행도 따라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 것 같습니다.
주거래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후 '인증센터' 메뉴를 선택 합니다.


[인증서 복사 및 관리] 메뉴를 찾습니다.
[관리하기]버튼을 클릭 합니다.


[관리하기]버튼을 클릭 하면 인증서 관리 창이 뜨게 됩니다.
본인 PC에 있는 공인인증서 리스트가 나오면, USB에 복사 하려고 하는 공인인증서를 선택 합니다.
인증서 선택 후, [인증서 복사] 버튼을 클릭 합니다.


"인증서 저장 위치를 선택해 주세요"라고 적혀 있는 창이 뜨게 됩니다.
공인인증서를 USB에 복사 할 경우는 [이동식]을 선택 해주면 됩니다.


[이동식]을 선택 하면 [인증서 암호]를 입력 하는 창이 나옵니다.
여기에 인증서 암호를 입력 해주세요.
인증서 암호 입력 후 [확인]버튼을 클릭 합니다.


[확인]버튼 까지 클릭하면 위와 같이 "복사하였습니다" 라고 메세지가 나옵니다.


[인증서 관리] 창에서 [이동식]을 선택하면 USB에 옮겨진 공인인증서가 확인 됩니다.
이렇게 따라해보면 생각보다 쉽게 해결이 됩니다.



여기까지 공인인증서 USB로 옮기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 한번 해주세요.